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역대 흥행 알라딘, 꼭!!! 영화관에서 봐야하는 이유 3가지 (아직 안본사람 클릭!!!)+꿀팁




 아직까지 "알라딘을 볼까, 말까" 고민하신다고요?


"굳이 알고있는 뻔한 이야기를 돈 주고 봐야겠어??"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글을 주목해주세요!












 우선 본론으로 들어가기전, 영화 알라딘(Aladdin)의 찬란하고 놀라운 역사를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알라딘(Aladdin)은 최초로 유럽에 천일 야화를 들여온 프랑스 작가 앙투안 갈랑(Antoine Galland)에 의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천일 야화란 아랍지역에서 여러 설화들을 모아 아랍어로 기술한 책이며, 이를 아라비안나이트라고도 일컫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본래 알라딘 원전의 배경은 중국이며, 알라딘도 중국인이라는 것 입니다. 실제로 천일야화{알라딘과 이상한 램프의 이야기} 첫장 첫줄에 "옛날 옛적, 중국의 어느 마을에 알라딘이라는 소년이 살았습니다"라고 나오는데요. 과거, 중국과 아랍의 교류가 활발하던 시절에 중국의 설화가 아랍으로 전해지게 되어 천일야화로 쓰이게 됩니다. 


 그러던 1992년,  천일야화의  {알라딘과 이상한 램프의 이야기}월트 디즈니가 아랍 배경에 아랍 복식으로 각색하여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게 되는데요. 이 애니메이션으로 알라딘의 내용을 처음 접한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본래부터 아랍배경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알라딘(Aladdin)의 내용과 OST가 엄청난 사랑을 받자, 그에 그치지 않고 그 이후로도 TV 애니프로그램, 뮤지컬 등으로 제작되며 끝없는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던 2019년 5월 3일! 디즈니 측에서 알라딘을 "실사판"으로 만들어내며 현재까지도 역대흥행률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알라딘을 굳이 왜 영화관에서 꼭 봐야할까요? 단지 실사판이라서?


 그 이유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따라오시죠! 





알라딘을 꼭 극장에서 관람해야하는 3가지 이유






                            




1. 완벽한 음향, 사방에서 터지는 각종 악기소리를 통해 듣는 알라딘 OST


<알라딘>에서 노래가 빠지면 시체죠. 영화 알라딘(Aladdin)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뮤지컬 형식을 띄고 있으며, 그에 걸맞게 영화 속에는 다양한 음악들이 존재합니다. 대표곡으로는 "A whole new world", "Prince Ali"가 있죠.

 영화관에서 듣는 "온 몸을 가득 채우는 듯한 웅장하고 화려한 사운드"는 집에서 오디오로 듣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특히 심벌즈, 드럼, 트럼펫 등 각종 악기를 통한 경쾌하고 화려한 노래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그럴 때 마다 극장안의 구조 상 소리가 더욱 풍족해져서, 실제로  그 장면 속에 함께 들어가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특히 이번에 실사판으로 나오게 되며 새로운 OST가 나왔죠. 바로 "Speechless"인데요. 이 곡은 이 영화의 여주인공 자스민 역할을 맡았던 나오미 스콧이 훌륭하게 불러내 더욱 화제였죠. 그녀는 자스민이 가진 강인함과 당찬 모습을 아주 잘 표현해 주었는데요. 노래 속에 자스민의 감정이 완전히 전해져 더욱 소름이 돋습니다.

 알라딘 음악을 사랑하신다면! 지금 빨리 영화관으로 달려가세요. 














2. 풍부한 인도의 색을 그대로 담아낸 영상미


인도의 색을 잘 담아낸 휘향찬란한 옷과 배경, 축제의 화려한 색감, 그리고 그에 걸맞게 화려하지만 튀지 않던 CG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운 영상미를 뿜뿜 담고있습니다.

 특히, 자스민과 알라딘이 양탄자를 타고 하늘을 장면, 알라딘이 만들어낸 마을 축제 장면의 영상미는 구도를 포함한 모든 것이 완벽합니다. (애니메이션의 같은 장면에서보다 100배 아름다워요ㅠ)


제 후기를 살짝 말씀드리자면 이 장면들을 너무 인상깊게 봐서 다시 한번 보고싶더라고요. 그래서 휴대폰을 이용해 클립으로 같은 장면을 봤었는데 그때의 그 느낌이 안나 실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화면의 스케일, 나를 가득 채우는 듯한 음향과 분위기 등이 있었기에 더더욱 압도되어 관람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영화관에서 관람하신다면 그저 휴대폰이나 티비로 관람하는 것 이상의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3. 부담없이 보기 종은 영화


혹시 가족끼리 영화를 보신다면, 혹은 마음 편히 영화를 보시고 싶다면 무조건 강추드립니다. 

심오한 내용이나 보기 다소 민망하거나 불쾌한 장면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영화를 보시기에 너무 좋습니다. 또한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단위라면 더더욱 같이 보기 좋은데요. 아이들도, 성인들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기에 모두가 만족하며 나오실 수 있습니다. 


 꿉꿉하고 무더운 이 여름에 딱 안성맞춤인 사이다 내용을 가득 담고 있는 알라딘을 보시며 하루 기분 좋게 마무리, 또는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영화관 상영 끝나기 전에 빨리 달려가세요!!








꿀팁


    ⊙ 원작 결말을 너무 사랑하면 안보시는게 낫습니다 (원작의 내용과 조금 다릅니다)


    ⊙ 영화 특성상 가족단위로 많이 관람하여 아이들이 많아 조금 소란하실 수도 있습니다. 

     조조나 야간에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 화려한 색감이나 화면의 빠른 위치 변화가 반복되다보니 눈이 조금 피로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보다 좀 멀리떨어져 있는 좌석을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모두 편안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